$50 이상 구매 시 전세계 무료 배송
 
 

애완동물의 심장사상충: 침묵의 살인자에 대한 이해와 예방, 치료법

 2023년 5월 22일 제임스 작성 |
댓글 없음
심장사상충은 잠재적으로 강아지와 고양이에게 생명을 위협할 수도 있는 심각한 질병입니다. 심장사상충은 디로필라리아라는 기생충으로부터 발생을하며, 모기에게 물릴 경우 전염됩니다. 동물이 모기에게 물리면 이 기생충의 애벌레가 몸으로 침투하게 됩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이 기생충은 성장하여 동물의 심장, 폐, 혈관 등을 타고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심장사상충의 증상은 중증도에 따라 다릅니다. 초기단계에서는 기침, 무기력, 식욕부진 등의 약한 증상을 보일 수 있습니다. 질병이 진행함에 따라, 동물은 호흡 곤란, 체중 감소, 복부팽만 등을 나타냅니다. 질병이 더 발전할 경우, 심장 부진과 사망 등에 이르게 됩니다. 하지만, 어떤 동물들은 사망시 까지 어떠한 증상도 나타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애완동물의 건강한 삶을 위하여 심장사상충을 예방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가장 중요한 예방 방법은 수의사에게 처방받은 예방약을 주기적으로 투여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예방약은 여러가지 형태로 나오는데, 경구 투약하는 약 혹은 피부에 바르는 약, 주사제 등으로 나오며 심장사상충이 성충으로 자라기 전에 사멸시키는 효과를 보입니다. 추가적으로, 모기가 번성하는 계절에 애완동물을 실내에 두거나 물에 가까이 가지 않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애완동물이 심장사상충으로 진단된다면, 치료는 복잡할 수 있으며 감염의 중증도에 따라 치료과정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치료는 성충을 죽이기 위한 여러 주사제가 포함되며, 치료기간에는 절대로 운동을 해서는 안됩니다. 심한 경우에는 동물의 전반적인 건강을 위하여 복합적인 약물이 투여될 수도 있습니다. 심장사상충의 치료는 비용이 많이 들고 시간이 소요되며 여러 위험을 동반할 수 있다는 것을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에 따라 예방만이 심장사상충을 치료하는 최고의 방법입니다.

댓글0

댓글 달기

* 이름을 입력하십시오.
이메일 주소는 게시되지 않습니다.
올바른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십시오.
* 귀하의 의견을 입력하십시오.
Image Verification
'보안 코드를 입력하십시오.
 
 
 
 
14701 후기들 ...그리고 더 4.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