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 이상 구매 시 전세계 무료 배송
 
 

애완 동물 버킷 블로그

강아지들의 관절염 증상과 돕는 방법

 2022년 2월 18일 제임스 작성 |
댓글 없음
강아지들은 대게 관절염이 최후 단계까지 갈 때 까지 증상을 잘 숨깁니다. 여러분의 반려견을 편안하도록 도울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강아지들의 관절염 증상과 돕는 방법


강아지들은 나이가 들 수록 신체에 변화가 오며, 관절염은 이 중 한가지입니다. 자연적으로 손상되는 관절로 인해 생기는 증상이지만 이는 강아지의 삶의 질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따라서 이 증상들을 빨리 감지하여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관절염은 뼈의 쿠션작용을 하는 연골이 자연적으로 닳아 없어지면서 생기는 증상으로 시간이 지나면서 자연적으로 생기는 증상입니다. 부드럽게 뼈가 움직일 수 있도록 해주던 연골이 손상됨에 따라 움직임에 불편함이 생기게 되고 움직이는 것이 더욱 힘들어지게 됩니다. 부상이나 유전질환, 감염, 면역질환 등으로 발생하기도 하지만 대부분 관절염은 강아지가 나이가 듦에 따라 발생합니다. 보호자들은 대게 증상이 말기에 다다라야지만 발견하게 되는데, 이는 관절염은 눈으로 볼 수 있는 질병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강아지들은 움직임이 불편해지면 자세를 바꾸거나 체중을 이동시켜 통증에 적응해버리기 때문에, 불편함이 아주 심해질때까지 이를 발견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관절염의 가장 흔한 증상은 걷거나 놀기를 싫어하거나 절룩거림 깨갱이는 소리를 내는 것들이 있습니다. 다른 증상으로는 만졌을 때 통증 반응을 보이거나 비정상적인 공격성, 통증부위를 핥는 행동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들은 질병이 진행됨에 따라 더욱 분명하게 나타나며 증상을 더욱 악화시키게 됩니다. 관절염을 치료하는 것은 불가능하지만 증상을 발견하고 치료함으로써 관리하는 것은 가능합니다. 수의사를 찾아가 검사를 받고 질병을 발견하여 통증을 유발하는 원인을 제거하는 것과 함께, 여러분은 강아지가 증상에 적응하고 관리를 할 수 있도록 도울 수 있습니다.
 
초기 관절염의 경우에는 집안의 몇가지 간단한 요소들을 바꿈으로써 관절염의 영향을 줄이고 삶의 질을 높여줄 수 있습니다. 강아지의 침대에 추가적으로 푹신한 이불을 넣어주어서 강아지가 잠자는 동안 통증을 덜 느낄 수 있도록 해주세요. 계단을 사용해야하는 경우라면 경사로를 설치함으로써 강아지가 관절을 무리하게 사용하지 않도록 할 수 있습니다. 강아지의 음식과 물이 접근하기 편한 곳에 위치할 수 있도록 바꾸어주고, 차량에 탑승할 때는 강아지를 직접 들어서 탑승시켜주세요.

강아지가 나이가 듦에 따라 도울 수 있는 다른 방법으로는 체중을 조절하는 것입니다. 무게가 더 나갈수록 관절에 주는 영향이 커지므로 관절염의 진행을 더욱 빠르게 만들 수 있습니다. 강아지의 운동능력은 분명히 떨어지겠지만 여전히 천천히 걷거나 수영을 함으로써 운동을 지속적으로 해야 합니다. 공 물어오기 등과 같이 빠르게 움직여야하는 놀이는 하지 않도록 하세요. 이는 관절에 큰 무리를 주어 관절을 더욱 손상시키고 관절염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더욱 심하게 진행된 관절염의 경우라면, 수의사는 외과적인 치료나 약용 사료, 진통제 등을 처방할 수 있습니다. 

댓글0

댓글 달기

* 이름을 입력하십시오.
이메일 주소는 게시되지 않습니다.
올바른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십시오.
* 귀하의 의견을 입력하십시오.
Image Verification
'보안 코드를 입력하십시오.
 
 
 
 
14598 후기들 ...그리고 더 4.97